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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실비보장

별 바라기
03.05 21:06 1

TF의권고안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금감원에 대한 감사원 감사가 탄력적으로 이뤄져야 교통사고 실비보장 한다는 견해와 함께 금융위와의 권한 재조정 필요성이 제기돼 논란이 예상된다.

여기에동양, 동부생명과 한화손해보험도 거의 근접한 수준까지 교통사고 실비보장 떨어져 머지않아 이 대열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양협회를 통해 확인되는 고위험직군의 교통사고 실비보장 보험 가입 현황은 향후 특정 직군에 대한 보험가입 활성화를 위해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업계는 회원 교통사고 실비보장 설계사로부터 일정 금액의 회비를 받고 있는 일부 역경매서비스업체에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비용을 받고 설계사와 고객을 연결시켜주는 구조가 경유계약이나 무자격 모집위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소비자 교통사고 실비보장 선택권 등이 보장되도록 인터넷 가입 시스템도 개선된다.

또TF를 통해 상품개발에 필요한 교통사고 실비보장 요율 산출 문제와 중소형사의 참여를 끌어들일 수 있는 정부의 제도적 지원은 물론 다국적 회사와 계약 관계 등 기준 등도 마련하기로 했다.
“보험업계처음 애자일(Agile) 조직을 도입하는 과정에서 우려의 시선도 있었다. 그러나 실행 결과 직원의 책임감과 몰입도가 교통사고 실비보장 크게 높아졌다.”

내년1월부터 국산·외제차 57개 모델의 자기차량 교통사고 실비보장 보험료가 인상된다. 60개 모델은 보험료가 내려간다.

금융당국은K-ICS 관련 법규개정 실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단계적 도입방안 교통사고 실비보장 및 세부 도입 일정을 내년 중 확정하기로 했다.

이번약관 개정으로 출고 뒤 1년 이하 차량은 수리비용의 15%에서 20%, 1년 초과 2년 이하 차량은 10%에서 15%로 올리고, 기존에 약관상 보험금 교통사고 실비보장 지급기준이 없었던 2년 초과 5년 이하 차량은 수리비의 10%를 시세하락 손해로 보상한다.

이중 생보 전속설계사는 12만2596명, 손보 전속설계사는 8만2213명으로 각각 1.6%, 2.9% 줄었다. 이에 따라 전체 보험사 교통사고 실비보장 전속설계사는 20만4809명으로 2.1% 감소했다.
생·손보협회“대외홍보 강화 교통사고 실비보장 통해 인식확대가 우선”
그러나대법원 판결이 나온 지 2개월이 넘도록 약 교통사고 실비보장 19.2%인 213억원을 아직 주인에게 돌려주지 못하고 있다.
실제로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암보험 피해 구제 사례는 2015년 72건에서 2016년 140건으로 늘어난 이후 작년 교통사고 실비보장 201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반면보험업계 일각에서는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사고율에 따라 결정되며 온라인채널 가입자 대다수가 교통사고 실비보장 사무직이기 때문에 손해율 변동은 크지 않을 것이란 주장도 팽팽히 맞서고 있다.

반면보험업계 일각에서는 보험판매전문회사가 정상적으로 교통사고 실비보장 도입될 것이란 의견도 팽팽히 맞서고 있다.
금융감독원에따르면 올해 1월까지 보험사 지점이 입점한 복합점포는 10곳으로 교통사고 실비보장 보험 판매 300여건, 초회보험료는 2억9000만원에 불과하다.

다만대상자가 체납보험료를 완납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부담한 진료비 중 공단부담금을 환급받을 교통사고 실비보장 수 있다.

연납보험료의10% 또는 3만원 교통사고 실비보장 중 낮은 금액을 특별이익 제공 한도로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평가는 무작위로 선발한 일반소비자가 생명보험업계의 연금보험과 생사혼합보험, 손해보험업계의 교통사고 실비보장 일반손해보험 약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고혈압·당뇨병·뇌졸중등 만성질환이 있어도 최근 교통사고 실비보장 2년 이내에 입원·수술한 적이 없으면 보장성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할 때 과거 질병 이력, 치료 여부 등 알려야 할 사항은 18개에서 6개로 대폭 축소됐다.
한편상위권에 해당하는 얘기지만 자보라는 교통사고 실비보장 확실한 연계 마케팅 수단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생보사가 손보사보다 충성고객 비율이 높은 것은 시장에서 수요가 많은 종신, 세제비적격연금 등을 단독 판매하고 있는 영향이 큰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내년부터 K-ICS 시범운영에 들어가는데 금감원이 제시한 표준모형은 너무 포괄적이고 세부기준이 부족해 제도도입을 준비해야하는 보험사의 입장에서는 어려움이 많다”며 “이에 따라 보험사들이 금감원에 질의 등을 통해 적용방식 교통사고 실비보장 등을 확인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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